나이가 들면 들수록 대표적인 노화 증상 중 하나인 피부 처짐, 늘어짐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요즘과 같이 급격히 추워지는 초겨울 날씨에는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 탄력 저하와 함께 연약한 피부인 눈밑 꺼짐 증상과 팔자 주름 등이 발생하기 쉽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초반에는 피부 보습감을 채우기 위해 충분한 수면과 물 섭취, 스킨케어 제품 활용, 안 좋은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개개인이 직접 노력하게 된다. 그러나 피부는 예민하고, 한 번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되면 피부층병 겹겹이 쌓인 다양한 문제가 저절로 회복되기는 어려워 결국 안티에이징 시술을 고려하게 된다.
그중 최근 안티에이징, 슬로우에이징 시술로 주목을 받고 있는 미희콜라겐주사(The Mihee)는 콜라겐 생성에 용이한 히알루론산(HA)이 주성분으로,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대표적인 콜라겐 부스터 시술이다.
볼륨콜라겐주사로 유명한 미희주사는 피부 진피층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구성 요소인 히알루론산을 피부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볼륨과 탄력 있는 피부로 개선할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연약한 피부 중 하나인 눈 밑과 볼처짐, 팔자주름 등 얼굴 주름이나 꺼짐 있는 부위에 전부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이 30분 내외로 끝나기에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다.
이러한 미희주사는 얇은 피부에도 비침이나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진피층에 자리 잡을 수 있으며 20대 젊은 연령대부터 피부과 시술에 다소 부담을 느낄 수 있는 60대 이상 연령대까지 시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자리매김했다.
은평구 연신내 나인피부과의원 최현석 대표원장(피부과전문의)은 “눈밑꺼짐, 팔자주름관리를 하기 위해 피부과에 내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극건조한 날씨에 탄력과 볼륨을 가득 채우기 위해 미희주사에 대한 수요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다만 콜라겐주사 시술이 대중화된 만큼 이를 시행하는 곳은 많으나 피부 타입과 피부 지방량, 근육층 등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시술을 시행할 때 추후 염증이나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숙련된 피부과전문의에게 1:1 맞춤 상담부터 시술, 사후관리까지 이뤄져야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