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거울을 볼 때마다 늘어나는 주름과 푹 꺼진 얼굴을 마주하면 한숨이 절로 나오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노화로 인한 눈 아래 지방층의 감소 또는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생기는 눈밑꺼짐은 다크서클을 두드러지게 하고,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어둡고 피로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외모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을 도모하곤 한다. 그러나 이는 눈 밑 피부를 절개해 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하는 수술적인 방식으로 흉터와 통증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비수술적 방법으로 눈밑꺼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피부과 시술 ‘더 미희 콜라겐주사’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밑콜라겐주사로 잘 알려진 더 미희 콜라겐주사는 콜라겐 생성에 용이한 히알루론산(HA, Hyaluronic Acid)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콜라겐부스터 시술이다.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눈밑, 팔자, 볼꺼짐, 마리오네트 등의 주름과 움푹 꺼진 얼굴 등 다양한 부위에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별도의 다운타임 없이 빠르고 자연스럽게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인기가 높다.
아울러 초저분자로 작게 쪼갠 히알루론산을 주사하기 때문에 얇은 피부에서도 비침이나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진피층에 자리 잡을 수 있으며, 결절이나 혈관 막힘 등의 부작용을 1% 이하의 확률로 최소화해 회복이 더디고 피부과 시술에 부담이 있는 60대 이상 연령대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은평구 나인피부과의원 연신내점 최현석 대표원장은 “더 미희 콜라겐주사는 개개인의 피부 타입 및 고민, 피부층 두께, 처짐과 탄력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섬세한 시술”이라며 “이에 병원 선택 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피부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함께 첨단 장비의 보유 여부,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며 “시술 후에는 의료진이 안내하는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 시술 부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활 속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