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자연스럽게 볼륨 채우는 콜라겐주사 ‘더 미희’, 피부과전문의와 상담 선행되어야

탄탄하게 차오른 얼굴의 볼륨감은 동안의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속 콜라겐이 점점 감소하기 시작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 처짐, 눈 밑 꺼짐 등의 피부 노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져와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이러한 피부 노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에서는 다양한 콜라겐부스터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부 진피층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HA)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우는 ‘더 미희 콜라겐주사’가 주목받고 있다.

미희주사는 히알루론산을 극한의 초저분자로 작게 쪼개 얇은 눈 밑 피부에도 비침이나 뭉침 없이 부드럽게 자리 잡아 눈 밑 꺼짐과 주름의 효과적인 개선을 도와 눈밑콜라겐주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미희주사는 기존 콜라겐 주사의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결절이나 혈관 막힘 등의 부작용을 1% 이하의 확률로 최소화해 환자의 부담을 줄였다. 시술 시간이 30분에 불과하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노화 진행 정도, 피부 상태 및 두께를 철저히 정밀 진단하여 맞춤 솔루션을 진행해야 한다.

은평구 나인피부과의원 연신내 최현석 대표원장은 “최근 자연스럽게 동안을 되찾을 수 있는 피부과 시술 ‘더 미희 콜라겐주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며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정밀 진단을 토대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와의 1:1 상담을 통해 시술 횟수와 용량 등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보람 기자